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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트럭 제조업체 팩카(NASDAQ:PCAR)에 대한 9개 증권사의 최근 분기 투자의견이 강매수에서 중립까지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 내용은 다음 표와 같다.
강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매도 | |
---|---|---|---|---|---|
전체 의견 | 1 | 3 | 5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1 | 0 | 0 | 0 |
2개월 전 | 0 | 1 | 1 | 0 | 0 |
3개월 전 | 1 | 1 | 3 | 0 | 0 |
증권가는 팩카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18.17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132달러에서 최저 108달러까지 분포했다. 직전 평균 목표주가 118.25달러에서 0.07%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 의견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스티븐 피셔 | UBS | 신규 | 중립 | 108.00 | -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하향 | 아웃퍼폼 | 127.00 | 129.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32.00 | 125.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보유 | 113.00 | 112.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보유 | 112.00 | 110.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중립 | 115.00 | 125.00 |
로스 질라디 | 뱅크오브아메리카 | 상향 | 매수 | 121.50 | 116.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25.00 | 122.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보유 | 110.00 | 107.00 |
이러한 분석은 팩카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북미와 호주 중심), DAF(유럽과 남미)브랜드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전 세계 2,300개 이상의 독립 딜러망을 통해 트럭을 판매하고 있다. 팩카 파이낸셜 서비스는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한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17%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팩카의 강력한 시장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동향: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 매출은 약 12.88%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11.03%의 높은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뛰어난 수익성과 비용 관리 능력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82%의 ROE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기자본 활용도가 우수하다.
총자산이익률(ROA): 2.01%의 ROA를 기록해 자산 활용의 효율성이 돋보인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91로 업계 평균 이하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