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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차 엔진 제조업체 커민스(NYSE:CMI)에 대해 최근 3개월간 8개 증권사가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과 이전 달을 비교한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1 | 1 | 6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1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2 | 0 | 0 |
3개월 전 | 1 | 0 | 3 | 0 | 0 |
증권사들이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406.38달러로, 최고 451달러에서 최저 358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389.38달러 대비 4.37% 상승했다.
최근 증권사들의 커민스에 대한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중립 | 375.00 | 420.00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상향 | 아웃퍼폼 | 451.00 | 408.00 |
데이비드 라이커 | 베어드 | 상향 | 중립 | 407.00 | 395.00 |
아담 세이든 | 바클레이스 | 상향 | 중립 | 381.00 | 310.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보유 | 425.00 | 424.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430.00 | 435.00 |
마이클 페니거 | 뱅크오브아메리카 | 상향 | 중립 | 358.00 | 354.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상향 | 보유 | 424.00 | 369.00 |
이러한 분석은 커민스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커민스는 상용트럭, 건설기계, 철도 기관차용 디젤엔진 분야의 선도 제조업체다. 변속기, 터보차저, 배기가스 처리장치, 연료시스템 등 파워트레인 부품도 생산한다. 주요 고객인 대형 트럭 제조사들이 자체 엔진을 생산하며 경쟁하는 상황에서도, 모든 사업 부문의 치열한 경쟁과 탄소배출 규제 강화에도 불구하고 업계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 규모와 시장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매출 추이: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12% 감소했다. 산업재 섹터 내 타 기업들과 비교할 때 성장률이 다소 저조한 수준이다.
순이익률: 4.95%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고 있어 수익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06%의 ROE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기자본 활용도가 효율적임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1.31%의 ROA를 기록해 업계 평균 대비 양호한 자산 운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이 0.74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 재무 건전성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