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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업계, 기업출장 부진·국경간 이동 감소에 실적 하방압력...BofA

    Nabaparna Bhattacharya 2025-04-04 04:43:55
    항공업계, 기업출장 부진·국경간 이동 감소에 실적 하방압력...BofA

    항공업계의 수요가 1분기 내내 약세를 보이면서 2분기 전망 하향과 2025년 실적 가이던스 하향이 예상되는 등 어려운 실적 시즌이 예고되고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증권의 앤드류 G. 디도라 애널리스트는 항공주가 연초 대비 24% 하락한 가운데, 수요 회복을 위해서는 거시경제 안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2024년 항공업계는 당초 안정적인 수요를 기반으로 긍정적 전망이 우세했으나, 2월 초부터 거시경제 불확실성, DOGE 감축, 소비자 신뢰도 하락, 국경간 이동 부진, 기업 출장 정체, 대서양 노선 수요 둔화 등으로 전망이 악화됐다.


    디도라 애널리스트는 2025년 1분기 실적 시즌에서 2분기 전망과 2025년 실적 가이던스가 하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에 따라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와 목표가도 조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2025년 1분기 수요와 가격 약세로 인해 항공업계는 3월을 최근 몇 분기 중 가장 낮은 가격 수준으로 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널리스트는 항공사들이 연초 대비 24% 하락한 주가를 회복하고 수요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거시경제 안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요 항공사별 투자의견


    • 델타항공(NYSE:DAL)에 대해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는 65달러에서 56달러로 하향
    • 유나이티드항공(NASDAQ:UAL)에 대해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는 110달러에서 100달러로 하향
    • 아메리칸항공(NASDAQ:AAL)에 대해 중립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는 16달러에서 12달러로 하향

    BofA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데이터 집계에 따르면 1월에서 2월 사이 지출이 400bp 감소했으며, 3월은 2월 수준을 유지했다.


    애널리스트는 2025년 주당순이익(EPS) 전망이 위험에 처해있으며, 모든 항공사들이 연간 실적 목표치에 미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추세에서 델타항공의 수정된 2025년 1분기 단위수익 전망치 -1%는 3월 단위수익이 5% 하락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부활절 시즌 이동으로 인한 4월의 200bp 개선을 가정할 때 2분기에는 낮은 한 자릿수 하락이 예상된다.


    구체적으로 애널리스트의 델타항공과 유나이티드항공에 대한 수정 전망치는 각각 6.40달러와 11.35달러로, 시장 컨센서스보다 약 10% 낮은 수준이다.


    애널리스트는 국내 공급이 시장에서 천천히 감소하고 있으나, 1월을 제외하면 5월 성장률이 2025년 상반기 중 가장 낮을 것으로 관찰했다.


    디도라는 항공사들이 새로운 수요 수준에 맞춰 공급을 조정함에 따라 2025년 3분기로 갈수록 국내 성장률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