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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플랫폼스,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력 분석...실적·성장성 두각

Benzinga Insights 2025-04-09 00:01:18

메타플랫폼스(NASDAQ:META)와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들의 실적과 시장 지위, 성장 전망을 비교 분석한 결과 메타의 경쟁력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플랫폼스 개요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약 40억 명을 보유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앱'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이 포함된다. 사용자들은 이들 앱을 통해 친구와의 소통부터 유명인 팔로우, 무료 디지털 비즈니스 운영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메타는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를 판매한다.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지만, 아직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은 수준이다.


기업명P/EP/BP/SROEEBITDA(십억달러)매출총이익(십억달러)매출성장률
메타플랫폼스21.647.168.2012.0%28.2639.5520.63%
알파벳18.255.505.228.3%36.555.8611.77%
바이두8.810.761.531.76%7.2216.11-2.37%
핀터레스트9.513.634.8748.33%0.270.9617.62%
칸준31.623.246.803.04%0.331.6-4.6%
카구루스128.754.963.068.95%0.060.22.43%
줌인포 테크놀로지스971.552.310.87%0.020.26-2.31%
옐프17.782.921.675.69%0.070.335.72%
웨이보7.180.581.260.25%0.140.37-1.65%
트립어드바이저279.881.670.880.11%0.030.415.38%
지프 데이비스22.850.771.033.6%0.140.375.88%
헬로그룹7.240.580.711.66%0.561.05-1.43%
평균57.172.382.677.51%4.127.053.31%

메타플랫폼스의 주요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주가수익비율(P/E)은 21.64로 업계 평균 대비 0.38배 낮아 저평가 매력이 있다.

  • 주가순자산비율(P/B)은 7.16으로 업계 평균의 3.01배로 장부가 기준으로는 고평가 상태다.

  • 주가매출비율(P/S)은 8.2로 업계 평균의 3.07배를 기록해 매출 기준으로도 고평가 상태다.

  •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0%로 업계 평균보다 4.49% 높아 자본 활용 효율성이 우수하다.

  • EBITDA는 282.6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6.86배를 기록해 높은 수익성과 현금창출력을 보여준다.

  • 매출총이익은 395.5억 달러로 업계 평균의 5.61배를 기록해 핵심사업의 수익성이 탁월하다.

  • 매출성장률은 20.63%로 업계 평균 3.31%를 크게 상회해 시장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


부채비율


debt to equity


부채자본비율(D/E)은 기업의 재무 레버리지를 측정하는 지표로, 자기자본 대비 부채 수준을 평가한다.


업계 비교에서 부채자본비율을 분석하면 기업의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어 투자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메타플랫폼스의 부채자본비율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메타플랫폼스의 부채자본비율은 0.27로 상위 4개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이다.

  • 이는 부채와 자기자본 간 균형이 양호함을 의미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 신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핵심 요약


메타플랫폼스는 경쟁사 대비 낮은 P/E로 저평가 매력이 있으며, 높은 P/B와 P/S는 시장에서 자산과 매출을 높게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성장률 모두 업계 평균을 상회해 우수한 재무성과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