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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대 트럭운송업체 나이트스위프트(NYSE:KNX)가 오는 2025년 4월 23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나이트스위프트의 주당순이익(EPS)이 0.24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실적 추정치 상회 여부와 다음 분기 가이던스에 주목하고 있다.
신규 투자자들은 주가가 과거 실적보다 미래 전망에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나이트스위프트는 지난 분기 EPS가 예상치를 0.03달러 상회했으며, 이에 따라 다음날 주가는 4.71% 상승했다.
나이트스위프트의 과거 실적과 주가 변동은 다음과 같다:
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2분기 | 2024년 1분기 |
---|---|---|---|---|
EPS 예상 | 0.33 | 0.32 | 0.28 | 0.20 |
EPS 실제 | 0.36 | 0.34 | 0.24 | 0.12 |
주가변동률 | 5.0% | -2.0% | 6.0% | -3.0% |
4월 21일 기준 나이트스위프트의 주가는 38.62달러를 기록했다. 52주 동안 주가는 19.5% 하락했다. 이러한 부진한 수익률로 인해 장기 투자자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앞두고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시장 분위기와 업계 기대치를 파악하는 것이 투자자들에게 중요하다. 나이트스위프트에 대한 최신 분석은 다음과 같다.
총 11개의 증권사가 나이트스위프트에 대해 평가했으며, 전체적인 투자의견은 매수다. 목표주가 평균은 54.18달러로, 현재가 대비 40.29%의 상승여력을 제시했다.
라이더 시스템, 랜드스타 시스템, 슈나이더 내셔널 등 주요 경쟁사들의 투자의견과 1년 목표주가는 다음과 같다: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나이트스위프트 | 매수 | -3.50% | 2억6994만달러 | 0.98% |
라이더 시스템 | 중립 | 5.32% | 6억5900만달러 | 4.37% |
랜드스타 시스템 | 중립 | 0.41% | 1억5379만달러 | 4.65% |
슈나이더 내셔널 | 중립 | -2.38% | 1억2800만달러 | 1.09% |
주요 시사점:
나이트스위프트는 매출총이익과 자기자본이익률에서 경쟁사들 중 상위권을 기록했다. 그러나 매출성장률은 최하위를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수익성 지표는 양호하나 매출성장은 경쟁사 대비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트스위프트는 미국 최대 규모의 전체 트럭운송 사업자다. US 익스프레스 인수 이후 매출의 82%가 자산 기반 트럭운송 사업에서 발생하며, 이 중 69%는 풀트럭로드(건화물, 냉장, 전용계약), 13%는 소량화물 운송이다. 트럭 중개 및 기타 자산경량 물류 서비스가 매출의 9%, 복합운송이 6%를 차지한다. 복합운송은 1급 철도를 이용한 컨테이너 운송과 내륙 복합운송 터미널 간 지역 트럭운송 서비스를 포함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 내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동향: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 매출은 전년 대비 3.5% 감소했다.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저조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3.73%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강력한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0.98%로 업계 기준을 상회하며, 견고한 재무관리와 효율적인 자기자본 운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0.54%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0.46으로 업계 평균 이하를 기록했다. 이는 부채 의존도가 낮고 부채와 자기자본 간 건전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