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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항공사 프론티어그룹홀딩스(나스닥: ULCC)가 오는 5월 1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프론티어그룹홀딩스의 주당순이익(EPS)이 -0.04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실적 추정치 상회 여부와 다음 분기 가이던스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가이던스는 주가 움직임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이 될 전망이다.
지난 분기 프론티어그룹홀딩스는 예상보다 0.10달러 높은 EPS를 기록했으나, 다음날 주가는 변동이 없었다.
프론티어그룹홀딩스의 과거 실적과 주가 변동은 다음과 같다:
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2분기 | 2024년 1분기 |
---|---|---|---|---|
EPS 예상 | 0.13 | -0.03 | 0.15 | -0.18 |
EPS 실제 | 0.23 | -0.05 | 0.14 | -0.09 |
주가변동률 | 15.0% | 0.0% | -2.0% | -3.0% |
4월 29일 기준 프론티어그룹홀딩스의 주가는 3.13달러를 기록했다. 52주 동안 주가는 49.24% 하락했다. 이러한 부진한 수익률로 인해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앞두고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11명의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프론티어그룹홀딩스에 대한 투자의견 합의는 '중립'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7.02달러로, 현재가 대비 124.28%의 상승 여력을 제시했다.
알레전트 트래블, 선컨트리 항공, 블레이드 에어 모빌리티 등 주요 경쟁사들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다음과 같다: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 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프론티어그룹홀딩스 | 중립 | 12.46% | 8300만달러 | 9.19% |
알레전트 트래블 | 중립 | 2.73% | 1억1595만달러 | -18.10% |
선컨트리 항공 | 중립 | 6.05% | 5863만달러 | 2.39% |
블레이드 에어 모빌리티 | 매수 | 14.49% | 1259만달러 | -4.30% |
핵심 요약:
프론티어그룹홀딩스는 경쟁사 대비 매출 성장률은 중위권, 매출총이익은 하위권, 자기자본이익률은 상위권을 기록했다.
프론티어그룹홀딩스는 초저가 항공사로 '저렴한 요금 제대로 하기'를 사업 모델로 삼고 있다. 보유 항공기는 총 120대로 A320ceo 13대, A320neo 82대, A321ceo 21대, A321neo 4대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항공기 구성, 좌석 배치, 중량 절감 전략, 수하물 처리 방식을 통해 미국 내 가장 높은 연료 효율을 달성하고 있다. 회사는 여객 운송 단일 사업부로 운영되며, 매출의 대부분은 국내선에서 발생하고 국제선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는 성장 잠재력이나 운영 규모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성장: 2024년 12월 31일 기준 12.4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5.29%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9.19%의 ROE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기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입증했다.
총자산이익률(ROA): 0.88%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7.4배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해 재무 레버리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