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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fA 증권은 화요일 투자자 보고서를 통해 2025년 2분기 항공사 실적 전망을 제시하며, 2025년 하반기 수송력에 주목했다.
앤드류 디도라 애널리스트는 항공사 경영진들이 2025년 2분기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흐름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BofA는 "이에 따라 2025년 2분기 실적은 대체로 전망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5년 3분기 추세를 살펴보면, 미 교통안전청(TSA) 승객 통과 실적이 감소했으며, BofA의 항공사 지출 관련 통합 직불·신용카드 데이터는 4~5월 대비 6월에 더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애널리스트는 매출 추세의 의미 있는 순차적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그는 "투자자들은 수요 회복의 신호와 2025년 하반기 수송력 감축에 대한 추가 언급에 주목할 것이며, 이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알래스카 항공(NYSE:ALK)에 대해 BofA는 재무구조 견고성과 비용 관리에 주목하며 목표가 60달러를 제시했다.
얼리전트 트래블(NASDAQ:ALGT)의 경우, 긍정적인 업계 환경과 독점 노선을 고려할 때 50달러의 목표가가 적정하다고 분석했다. 다만 디도라는 최근 737 MAX 주문과 조종사 인건비로 인해 비용 리스크가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아메리칸항공(NASDAQ:AAL)의 목표가 12달러는 2025년 예상 EBITDAR의 5.5배에 근거한다. 애널리스트는 높은 레버리지와 실행 리스크를 감안해 기존 항공사 대비 0.5배 할인된 목표 배수를 적용했다.
델타항공(NYSE:DAL)에 대해 BofA 애널리스트는 수익 다각화와 우수한 운영 실적을 고려할 때, 시간이 지나면서 과거 밸류에이션 범위(4-6배)의 상단에서 거래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프론티어 그룹(NASDAQ:ULCC)의 목표가 4달러는 2026년 예상 EBITDAR의 약 6.5배에 기반하며, 이는 초저가 항공사의 역사적 밸류에이션 배수와 2021년 상장 이후 ULCC의 배수에 부합한다.
제트블루항공(NASDAQ:JBLU)의 목표가 3달러는 약 0.9배의 EV/매출 배수에 근거하며, 이는 2008-2009년과 같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항공주가 거래된 0.6-1.0배 범위에 부합한다.
애널리스트는 "JBLU의 크게 하락한 실적과 높은 순부채를 고려할 때 이는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사우스웨스트항공(NYSE:LUV)의 목표가 26달러는 2025년 예상 EBITDAR의 약 7.0배에 기반한다. 업계 전반의 긍정적인 수익성 역학관계를 고려할 때, 이 목표 배수는 LUV의 장기 역사적 평균인 6.2배의 상단에 위치한다.
유나이티드항공(NASDAQ:UAL)의 목표가 90달러는 2025년 예상 EBITDAR의 약 5.5배에 근거한다.
디도라는 "목표 배수는 UAL의 기존 항공사 동종업체들과 비슷한 수준이다. 우리는 실적이 저조한 상황에서 네트워크 항공사들이 역사적 밸류에이션 범위(4-6배)의 상단에서 거래될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