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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1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제너럴모터스(NYSE:GM)에 대해 긍정과 부정이 혼재된 평가를 내놓았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통해 전반적인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매우 긍정 | 다소 긍정 | 중립 | 다소 부정 | 매우 부정 | |
---|---|---|---|---|---|
전체 의견 | 2 | 5 | 3 | 1 | 0 |
최근 30일 | 0 | 3 | 0 | 0 | 0 |
1개월 전 | 2 | 1 | 2 | 1 | 0 |
2개월 전 | 0 | 1 | 1 | 0 | 0 |
3개월 전 | 0 | 0 | 0 | 0 | 0 |
12개월 목표주가에 대한 분석에서는 평균 52달러, 최고 63달러, 최저 35달러를 제시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인 59.90달러 대비 13.19% 하향 조정됐다.
최근 주요 증권사들의 제너럴모터스에 대한 평가와 목표주가 조정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톰 나라얀 | RBC 캐피털 | 상향 | 아웃퍼폼 | 57.00달러 | 55.00달러 |
비제이 라케시 | 미즈호 | 하향 | 아웃퍼폼 | 53.00달러 | 55.00달러 |
대니얼 아이브스 | 웨드부시 | 하향 | 아웃퍼폼 | 55.00달러 | 60.00달러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신규 | 매수 | 62.00달러 | -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40.00달러 | 70.00달러 |
마크 델라니 | 골드만삭스 | 하향 | 매수 | 63.00달러 | 73.00달러 |
조셉 스팍 | UBS | 하향 | 중립 | 51.00달러 | 64.00달러 |
비제이 라케시 | 미즈호 | 하향 | 아웃퍼폼 | 55.00달러 | 63.00달러 |
대니얼 로에스카 | 번스타인 | 하향 | 언더퍼폼 | 35.00달러 | 50.00달러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하향 | 오버웨이트 | 53.00달러 | 64.00달러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상향 | 중립 | 48.00달러 | 45.00달러 |
제너럴모터스의 시장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주요 재무지표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제너럴모터스는 2009년 7월 구(舊) GM의 파산 이후 새롭게 출범했다. 현재 8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GM 북미, GM 인터내셔널, GM 파이낸셜 3개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이전의 8개 브랜드에서 4개로 축소됐다. 2021년 반도체 부족으로 도요타에 빼앗겼던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2022년 탈환했으며, 2024년 점유율은 17.0%를 기록했다. GM이 전액 출자한 자율주행차 부문 크루즈는 이전 샌프란시스코 등지에서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했으나, 2023년 사고 이후 개인용 자율주행차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GM 파이낸셜은 2010년 아메리크레딧 인수를 통해 회사의 자체 금융부문이 됐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며 독특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
매출 감소: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이 약 7.72% 감소했다. 이는 경기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 성장률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7.64%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원가 관리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5.27%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자본 운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1.2%의 ROA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자산 운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2.06으로 높은 수준을 보이며, 재무 부담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