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퓨처펀드의 게리 블랙이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 기업 테슬라(NASDAQ:TSLA)의 소통 부재와 부실한 마케팅 전략을 비판했다.
주요 내용
블랙은 화요일 소셜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테슬라는 시장 리더로서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비전기차 소유자들에게 전기차의 이점을 교육해야 한다"며 "편의성, 낮은 비용, 성능, 기술, 기후변화 대응 효과 등을 알려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테슬라가 최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진정한 시장 리더처럼 행동하지 않았다"며, 매출 증진을 위해 0% 금융 프로그램과 가격 인하와 같은 전략에만 집중했다고 지적했다.
블랙은 "마케팅 역량 부족이 테슬라의 아킬레스건"이라며, 이러한 부실한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테슬라가 애플(NASDAQ:AAPL)을 제치고 세계 최고 기업 가치를 달성하는 데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 영향
블랙은 이전에도 일론 머스크의 대중문화와 소셜미디어 존재감에 크게 의존하는 테슬라의 마케팅 전략에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또한 그는 텍사스 오스틴의 6월 로보택시 출시와 관련된 테슬라의 기업가치 평가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사고 방지를 위해 원격 운전자를 일부 활용하는 10-20대 규모의 로보택시 테스트는 아직 수십억 달러의 로보택시 가치 잠재력을 정당화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시장 동향
미국의 전기차 시장은 전년 대비 10.6% 성장했으며, 제너럴모터스(NYSE:GM)와 같은 기업들은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반면 테슬라는 8.6% 감소했으나, 여전히 43.5%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현재 275.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