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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보타 CEO "소비재 대기업, ROI 기반 프로모션 전환으로 광고비 8배 증가"

    Vishaal Sanjay 2025-05-15 18:21:48
    아이보타 CEO

    성과 마케팅 플랫폼 아이보타(NYSE:IBTA)가 치열한 소매 환경에서 소비재(CPG) 기업들의 변화하는 브랜드 전략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했다.


    주요 내용


    수요일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아이보타의 CEO 브라이언 리치는 브랜드들이 점차 달력 기반 캠페인 대신 측정 가능한 투자수익률(ROI)에 기반해 프로모션 지출을 관리하는 'CPID(증분 달러당 비용)'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치는 "더 이상 이분법적이지 않다"며 CPG 고객사들이 일회성 의사결정이 아닌 "증분 달러당 비용 측면에서 어느 수준을 달성해야 이를 유지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치는 이를 연간 계획과 지연된 성과 측정에 의존해온 업계의 전통적인 관행에서 근본적인 변화라고 평가했다. "이러한 민첩성은 연간 계획과 간헐적 측정이 이뤄지던 업계와는 매우 다르다"고 그는 말했다.


    아이보타의 CPID 모델은 브랜드가 효율성 목표를 동적으로 설정하고 캠페인의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한다. 리치에 따르면 초기 시범 고객사 중 한 CPG 브랜드는 전년 대비 아이보타 광고 지출을 8배 늘렸다.


    더 많은 고객사가 이 모델을 도입함에 따라 아이보타는 광범위한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현재의 수동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있다. 리치는 "이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며 고객사들에게 남은 유일한 질문은 설정한 효율성 제약 내에서 목표 물량을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라고 말했다.


    회사는 이러한 변화를 리치가 말하는 "차세대 브랜드 관리를 위한 필수 도구"가 되기 위한 장기 목표로 가는 핵심 단계로 보고 있다.


    시장 영향


    수요일 1분기 실적에서 회사는 매출 8,457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3% 성장했으며, 시장 예상치를 253만 달러 상회했다. 주당순이익은 0.02달러로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전년도 0.33달러에서 크게 감소했다.


    최근 베어 케이브 리포트는 느린 매출 성장과 전직 고객 및 직원들의 불만을 인용하며 아이보타를 "주가가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는 실패한 사업"이라고 비판했다.


    주가 동향


    수요일 주가는 0.34% 상승한 50.13달러에 거래를 마쳤으며, 1분기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3.73% 상승했다.


    벤징가의 엣지 주식 순위에 따르면, 아이보타는 모멘텀 지표에서 하위 11%를 기록하며 저조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