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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1명의 애널리스트들이 팩카(NASDAQ:PCAR)에 대해 분석한 결과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전망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분석가들의 의견은 다음과 같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0 | 4 | 6 | 0 | 1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2 | 0 | 0 |
2개월 전 | 0 | 1 | 3 | 0 | 1 |
3개월 전 | 0 | 2 | 1 | 0 | 0 |
증권가는 팩카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04.09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127달러에서 최저 78달러까지 전망이 갈렸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115.80달러에서 10.11%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팩카 투자의견 변화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 ISI 그룹 | 하향 | 아웃퍼폼 | 115.00 | 127.00 |
닉 하우스덴 | RBC 캐피털 | 하향 | 섹터 퍼폼 | 97.00 | 106.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중립 | 90.00 | 105.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오버웨이트 | 105.00 | 121.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중립 | 95.00 | 105.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 증권 | 하향 | 보유 | 104.00 | 113.00 |
스티븐 피셔 | UBS | 하향 | 매도 | 78.00 | 108.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중립 | 105.00 | 112.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오버웨이트 | 121.00 | 132.00 |
스티븐 피셔 | UBS | 신규 | 중립 | 108.00 | -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 ISI 그룹 | 하향 | 아웃퍼폼 | 127.00 | 129.00 |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북미와 호주에서, DAF 브랜드로 유럽과 남미에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트럭 부문(매출의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자체 금융 자회사를 통해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하며(매출의 6%), 최근에는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용 엔진, 차축, 변속기를 포함하는 부품 사업(매출의 20%)을 적극 확대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의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의 15%를 점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팩카의 강력한 시장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동향: 2025년 3월 31일 기준 최근 3개월 매출은 약 14.9%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6.79%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84%의 ROE는 업계 기준치를 밑돌며, 주주 자본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1.17%의 ROA는 업계 평균 대비 저조하며, 자산 운용의 효율성 제고가 요구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7은 업계 평균 이하로, 안정적인 재무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