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C, 머스크의 X 광고 보이콧 관련 미디어매터스 조사 착수
Tanya Rawat
2025-05-23 19:29:04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일론 머스크의 소셜 플랫폼 X에 대한 광고주 보이콧을 조직적으로 주도한 혐의와 관련해 미디어매터스를 조사하기 시작했다.
이번 조사는 머스크가 2022년 트위터(현 X)를 인수한 이후 미디어매터스가 광고 철회를 조장했는지 여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디어매터스는 FTC의 조치가 정치적 동기에서 비롯됐다며 불법 행위를 부인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임명한 앤드류 퍼거슨 FTC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온라인 플랫폼과 광고주 간의 '불법적 담합'을 추적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하원 법사위원회는 글로벌얼라이언스가 불법 단체 보이콧을 조직했다고 비판했다. 해당 조직은 2023년 해산됐다.
시장 영향
FTC의 이번 조사는 X가 네슬레, 애보트, 콜게이트-팜올리브 등 주요 광고주들을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 확대와 맞물려 있다. X는 이들 기업이 광고 지출을 억제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움직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번 사건의 결과는 광고주와 플랫폼 간 상호작용에 새로운 선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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