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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3개 증권사가 사우스웨스트항공(NYSE:LUV)에 대한 투자의견을 공개했다. 강세와 약세 전망이 혼재된 모습이다.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평가 | 0 | 2 | 7 | 2 | 2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1 | 0 | 0 | 0 |
2개월 전 | 0 | 1 | 4 | 0 | 2 |
3개월 전 | 0 | 0 | 2 | 2 | 0 |
증권가는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31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42달러, 최저 23달러로 전망이 갈렸다. 평균 목표주가는 이전 대비 2.61%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투자의견 변경 내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쉴라 카야오글루 | 제프리스 | 상향 | 보유 | 33.00 | 24.00 |
사반티 시스 | 레이먼드 제임스 | 하향 | 아웃퍼폼 | 40.00 | 42.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26.00 | 32.00 |
스티븐 트렌트 | 시티그룹 | 하향 | 매도 | 23.00 | 30.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32.00 | 35.00 |
토마스 와데위츠 | UBS | 하향 | 중립 | 27.00 | 36.00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 서스케한나 | 하향 | 중립 | 25.00 | 34.00 |
사반티 시스 | 레이먼드 제임스 | 상향 | 아웃퍼폼 | 42.00 | 40.00 |
스티븐 트렌트 | 시티그룹 | 상향 | 매도 | 30.00 | 27.00 |
토마스 와데위츠 | UBS | 상향 | 중립 | 36.00 | 29.00 |
코너 커닝햄 | 멜리우스 리서치 | 상향 | 보유 | 34.00 | 28.00 |
제이미 베이커 | JP모건 | 상향 | 비중축소 | 30.00 | 25.00 |
제이미 베이커 | JP모건 | 신규 | 비중축소 | 25.00 | - |
이러한 투자의견과 주요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시장 포지션을 파악할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승객 수 기준 미국 최대 국내 항공사다. 보잉 737 기종으로만 구성된 약 800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일부 장거리 노선과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지만, 주로 단거리 레저 노선에 특화되어 있으며, 좌석 지정 없는 단일 객실 구성으로 포인트-투-포인트 네트워크를 운영한다. 2025년 말에는 일부 좌석의 다리 공간을 늘리고 좌석 배정 시스템을 도입하며, 기본 이코노미석을 포함한 다양한 운임 체계를 도입해 타 항공사와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서 상당한 규모와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1.56% 증가했다.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다소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2.32%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51%의 ROE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주주 자본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총자산이익률(ROA): -0.45%의 ROA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자산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0.85로 업계 평균 이하의 수준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