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이번주 방송스케쥴

매니챗, 1억4000만달러 투자유치...대화형 커머스 미래 선도 나선다

2025-06-04 00:15:53
이마케터에 따르면 소비자의 약 3분의 1이 구매 후 소셜미디어를 통한 후속 메시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미국 소셜커머스 매출이 26% 급증한 가운데, 한 기업이 소셜 메시징과 AI 자동화, 커머스의 융합 중심에 자리잡았다.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서 1억4000만달러를 유치한 매니챗은 브랜드와 고객 간 소통 방식을 재편하는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82%의 기업이 3년 내 AI 에이전트 도입을 계획하고 있고, Z세대의 60%가 AI 기반 쇼핑에 관심을 보이는 상황에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수십억 건의 자동화된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플랫폼의 등장 시기가 절묘하다는 평가다.
대화형 커머스는 젊은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소통하는 기본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애덤 모세리 CEO는 콘텐츠의 유기적 도달 범위 확대에 있어 '좋아요', '댓글', '시청 시간'보다 DM을 통한 '공유율'이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2025년 미국 마케터의 86%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는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