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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이커머스 공룡 알리바바그룹(NYSE:BABA)과 JD닷컴(NASDAQ:JD)이 정부 보조금 지원에 힘입어 618 쇼핑축제에서 강력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중국의 618 쇼핑축제는 매년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5월 말부터 6월 20일까지 이어지는 중국의 주요 쇼핑 행사 중 하나다.
알리바바의 국내 이커머스 부문인 타오바오와 티몰그룹(TTG)의 초기 618 소매 데이터에 따르면, 5월 13일부터 26일까지의 첫 정산 기간 동안 가전제품과 전자제품 매출이 2024년 광군제 초기 정산 기간 대비 283% 급증했다고 SCMP가 화요일 보도했다.
JD닷컴의 경우 618 캠페인 첫 시간 동안 가전제품과 전자제품 매출이 약 380% 증가했다.
알리바바와 JD닷컴의 데이터는 소비자당 최대 2,000위안(278달러)의 리베이트를 제공하는 정부 보조금 정책에 힘입어 국내 소매 지출이 개선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 경제는 2025년 1분기에 회복 조짐을 보였다. 분기 소매판매는 4.6% 증가했으며, 국내총생산(GDP)은 5.4% 성장했다.
5월 30일 기준, 애플(NASDAQ:AAPL), 샤오미(OTC:XIACF)(OTC:XIACY), 화웨이 등 주요 스마트폰 업체를 포함한 알리바바의 타오바오와 티몰 플랫폼의 217개 브랜드가 618 쇼핑 캠페인 시작 이후 각각 1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JD닷컴은 애플, 샤오미, 화웨이가 618 쇼핑 프로모션 첫 시간 내에 각각 1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UBS그룹과 HSBC는 최근 미국과의 관세 중단, 베이징의 잠재적 경기부양책, 매력적인 저평가 등을 주요 동인으로 꼽으며 중국 주식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주가 동향: 수요일 장 전 거래에서 알리바바 주가는 1.54% 상승한 116.74달러를 기록했으며, JD닷컴은 1.11%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