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AI 검색 최적화 LLM 옵티마이저 출시...브랜드 가시성 강화 나서
Anusuya Lahiri
2025-06-16 20:18:45
어도비(NASDAQ:ADBE)가 칸 라이온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LLM 옵티마이저'를 출시했다. 이는 생성형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발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업의 브랜드 관련성과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다.
LLM 옵티마이저의 핵심 기능은 기업들이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환경 내에서 자사의 존재감을 모니터링, 분석, 강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I 기반 소스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추적하고 경쟁사 대비 자사 브랜드의 가시성을 비교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AI가 생성한 응답에서 브랜드의 콘텐츠가 발견되고 표시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권장사항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자체 분석을 통해 2024년 7월부터 2025년 5월 사이 생성형 AI 소스에서 미국 소매 사이트로의 트래픽이 3,500% 증가했다고 밝혀 이 새로운 도구의 시급성과 관련성을 강조했다.
어도비는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