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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NASDAQ:ADBE)가 칸 라이온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LLM 옵티마이저'를 출시했다. 이는 생성형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발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업의 브랜드 관련성과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다.
LLM 옵티마이저의 핵심 기능은 기업들이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환경 내에서 자사의 존재감을 모니터링, 분석, 강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AI 기반 소스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추적하고 경쟁사 대비 자사 브랜드의 가시성을 비교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AI가 생성한 응답에서 브랜드의 콘텐츠가 발견되고 표시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권장사항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자체 분석을 통해 2024년 7월부터 2025년 5월 사이 생성형 AI 소스에서 미국 소매 사이트로의 트래픽이 3,500% 증가했다고 밝혀 이 새로운 도구의 시급성과 관련성을 강조했다.
어도비는 또한 루멘 테크놀로지스(NYSE:LUMN)가 어도비 젠스튜디오를 도입해 조직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를 활성화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B2B 마케팅 캠페인 제작 시간이 단축됐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협력으로 B2B 마케팅 캠페인 출시에 필요한 시간이 25일에서 9일로 크게 단축되는 등 인상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효율성 향상은 소셜 미디어와 이메일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채널용 브랜드 콘텐츠를 생성하는 어도비 젠스튜디오 퍼포먼스 마케팅 덕분이다.
루멘은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와 커스텀 모델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층과 산업에 맞춘 브랜드 규정 준수 캠페인 이미지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고 변형 제작 시간이 65% 단축됐다.
이러한 도구들은 루멘이 서비스하는 10개 산업 분야의 B2B 의사결정자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확대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길고 복잡한 판매 주기에 매우 중요하다.
루멘은 업무 관리를 위한 어도비 워크프론트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어도비 익스프레스와 같은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크리에이티브 팀과 마케팅 팀 간의 협업을 단순화하고 원활한 승인 프로세스와 브랜드 일관성을 보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