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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온라인 경제 전망...AI가 바꾸는 산업 지형도

Jacob Fuller 2025-06-17 02:47:47
S&P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엔비디아와 알파벳 등 주요 기술주도 최근 6개월 내 최고가를 경신했다.
무역전쟁과 지정학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AI는 기술주 투자자들에게 호재로 작용했다.
하지만 이러한 낙관론을 모든 기술 섹터에 적용할 수 있을까. 이 기사는 온라인 경제 관련 상장기업들의 현재 상황과 향후 수개월간의 전망을 분석한다.

SaaS 산업: 혁신인가 붕괴인가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as어서비스(SaaS) 산업 규모는 현재 3조 달러에 달하며 2030년까지 10조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주요 SaaS 분야로는 CRM, ERP, 이커머스, 사이버보안, 기타 기업 경영 관리 솔루션 등이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분야 대부분이 AI에 의해 적극적으로 파괴적 혁신을 겪고 있으며, 향후 수년간 큰 변화가 예상된다.

고객 지원 분야의 AI: 과대 선전과 현실
AI 에이전트는 고객 서비스와 참여 영역에서 점차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분야의 대표 기업인 젠데스크....................................................................................................................................................................................................................................................................................................................................................................................................................................................................................................................................................................................................................................................................................................................................................................................................................................................................................................................................................................................................................................................................................................................................................................................................................................................................................................................................................................................................................................................................................................................................................................................................................................................................................................................................................................................................................................................................................................................................................................................................................................................................................................................................................................................................................................................................................................................................................................................................................................................................................................................................................................................................................................................................................................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