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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코파일럿 고객들, 챗GPT로 이탈...AI 주도권 전쟁 격화

2025-06-24 23:34:01
MS 코파일럿 고객들, 챗GPT로 이탈...AI 주도권 전쟁 격화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기업용 시장에서 코파일럿의 독점적 지위를 노렸지만, 사용자들이 챗GPT로 이탈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암젠 등의 기업들은 직원들이 오픈AI의 대표 챗봇을 선호하면서 코파일럿 사용을 중단했다. 이는 MS가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시장에서 코파일럿 브랜드의 신뢰도가 하락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단순한 경쟁 관계가 아니다. 오픈AI는 MS의 인프라를 활용하면서도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앞세워 MS의 고객 기반을 잠식하고 있다. 이는 전략적 수로, MS는 이에 명백히 동요하고 있다.

MS, AI 전략 재편하며 후퇴
이에 대응해 MS는 서둘러 상황을 재구성하고 있다. 파이(Phi)와 같은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그록과 딥시크 등 제3자 엔진을 번들로 제공하며, 오픈AI 이름에 의존하는 대신 자사 제품군을 'MS AI'로 재브랜딩하고 있다.
상황이 변하지 않는 한 기업이 리브랜딩을 하지는 않는다. MS는 단순히 오픈AI의 호스팅 제공업체로 인식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