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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카 주가 전망, 애널리스트 10명 중 7명 `중립`...목표가 하향 추세

Benzinga Insights 2025-06-25 04:00:19
팩카 주가 전망, 애널리스트 10명 중 7명 `중립`...목표가 하향 추세

최근 3개월간 팩카(NASDAQ:PCAR)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 10명의 애널리스트들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견해를 보였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매수중립매도강력매도
전체 의견02701
최근 30일00100
1개월 전00000
2개월 전01200
3개월 전01401

증권가는 팩카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98.5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목표가는 115달러, 최저 목표가는 78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11.80달러 대비 11.9% 하향 조정됐다.


price target chart



주요 증권사별 투자의견 상세 분석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팩카에 대한 금융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증권사투자의견 변화투자의견현재 목표가이전 목표가
카일 멘게스시티그룹상향중립100.0095.00
데이비드 라소에버코어ISI하향아웃퍼폼115.00127.00
닉 하우스덴RBC캐피털하향섹터퍼폼97.00106.00
타미 자카리아JP모건하향중립90.00105.00
엔젤 카스티요모건스탠리하향중립96.00126.00
타미 자카리아JP모건하향비중확대105.00121.00
카일 멘게스시티그룹하향중립95.00105.00
제이미 쿡트루이스트증권하향보유104.00113.00
스티븐 피셔UBS하향매도78.00108.00
카일 멘게스시티그룹하향중립105.00112.00


주요 분석:


  • 투자의견 변화: 애널리스트들은 시장 상황과 기업 실적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투자의견을 업데이트한다. '유지', '상향' 또는 '하향' 등의 의견 변화는 팩카에 대한 최근 동향을 반영한다.
  • 투자의견: '아웃퍼폼'부터 '언더퍼폼'까지 다양한 정성적 평가가 제시되며, 이는 시장 대비 팩카의 상대적 성과 전망을 나타낸다.
  • 목표가: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하는 목표가는 팩카 주식의 미래 가치에 대한 전망을 보여준다.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다른 재무지표들과 함께 팩카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팩카 기업 개요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중형 및 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이들 브랜드는 주로 미주와 호주에서 판매되며, DAF 브랜드는 유럽과 남미 시장을 주로 공략한다. 트럭 부문(매출의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팩카는 고객과 딜러를 위한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하는 자체 금융 자회사(매출의 6%)를 운영한다. 최근에는 부품 사업(매출의 20%)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를 위한 엔진, 차축, 변속기를 공급하고 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약 1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팩카의 재무 현황 분석


시가총액: 업계 표준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감소: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3개월간 약 -14.9%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저조한 성장률이다.


순이익률: 6.79%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84%의 ROE는 업계 기준에 미치지 못하며,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1.17%의 ROA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7은 업계 평균 이하로, 보수적인 재무 운영을 보여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