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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팩카(NASDAQ:PCAR)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 10명의 애널리스트들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견해를 보였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0 | 2 | 7 | 0 | 1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1 | 2 | 0 | 0 |
3개월 전 | 0 | 1 | 4 | 0 | 1 |
증권가는 팩카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98.5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목표가는 115달러, 최저 목표가는 78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11.80달러 대비 11.9%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팩카에 대한 금융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상향 | 중립 | 100.00 | 95.00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하향 | 아웃퍼폼 | 115.00 | 127.00 |
닉 하우스덴 | RBC캐피털 | 하향 | 섹터퍼폼 | 97.00 | 106.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중립 | 90.00 | 105.00 |
엔젤 카스티요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96.00 | 126.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105.00 | 121.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중립 | 95.00 | 105.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보유 | 104.00 | 113.00 |
스티븐 피셔 | UBS | 하향 | 매도 | 78.00 | 108.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중립 | 105.00 | 112.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다른 재무지표들과 함께 팩카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중형 및 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이들 브랜드는 주로 미주와 호주에서 판매되며, DAF 브랜드는 유럽과 남미 시장을 주로 공략한다. 트럭 부문(매출의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팩카는 고객과 딜러를 위한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하는 자체 금융 자회사(매출의 6%)를 운영한다. 최근에는 부품 사업(매출의 20%)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를 위한 엔진, 차축, 변속기를 공급하고 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약 1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표준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감소: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3개월간 약 -14.9%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저조한 성장률이다.
순이익률: 6.79%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84%의 ROE는 업계 기준에 미치지 못하며,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1.17%의 ROA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7은 업계 평균 이하로, 보수적인 재무 운영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