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레저용 차량(RV) 제조업체 위네바고 인더스트리스(NYSE:WGO)가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음에도 연간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면서 수요일 주가가 하락했다.
위네바고는 3분기 조정 주당순이익(EPS)이 81센트를 기록해 애널리스트 전망치 79센트를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7억75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으나, 시장 예상치 7억7481만 달러를 소폭 웃돌았다.
매출 감소는 제품 구성 변화로 인한 단위당 평균 판매가격 하락이 주요 원인이었으며, 이는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됐다.
부문별로는 견인형 RV 부문 매출이 3억7170만 달러로 3.8% 감소했고, 모터홈 RV 부문은 2억91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6% 감소했다. 반면 해양 부문 매출은 1억70만 달러로 14.6% 증가했다.
총이익은 1억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억1820만 달러에서 10.3% 감소했다. 총이익률은 높은 보증 비용과 제품 구성 변화로 인해 130베이시스포인트 하락한 13.7%를 기록했으나, 이는 전년 대비 운영 효율성 개선으로 일부 상쇄됐다.
영업이익은 3020만 달러로 전년 동기 4350만 달러 대비 30.7% 감소했다.
연결 조정 EBITDA는 4650만 달러로 전년 동기 5800만 달러 대비 19.8% 감소했다.
마이클 해피 CEO는 "새로운 경영진과 함께 위네바고 모터홈 부문은 2026 회계연도부터 제품 라인 개선, 운영 효율성 향상, 지속적인 수익성 회복을 목표로 하는 포괄적인 마진 회복 계획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5월 31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1050만 달러였으며, 총 부채는 5억399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5 회계연도 매출 전망도 기존 28억~30억 달러에서 27억~28억 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27억5800만 달러를 밑도는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