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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전쟁과 새 행정부 출범 6개월 차의 경제 불확실성으로 외식업계에 먹구름이 드리워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얌브랜드(YUM)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얌브랜드를 주요 성장주로 지목했다. 이에 수요일 오후 장에서 주가는 2.5% 이상 상승했다.
팁랭크에서 5성 등급을 받은 존 아이반코 JP모건 애널리스트는 얌브랜드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주당 170달러에서 162달러로 소폭 하향했다. 이는 화요일 종가 대비 약 14% 프리미엄을 의미한다.
아이반코 애널리스트는 얌브랜드의 우수한 잉여현금흐름, 4% 이상의 점포 성장률, 현재 저평가된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상당한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현재 주가가 2021년 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재검토할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주주 수익률 제고를 위해 기술 중심 전략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신임 CEO까지 더해져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반코 애널리스트의 기술 중심 전략 전망은 최근 벤모(PYPL) 결제 시스템 도입 소식과도 맥을 같이한다. 얌브랜드는 이미 KFC에서 벤모 결제를 도입했으며, 이제 타코벨 매장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벤모의 모기업인 페이팔은 여기에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타코벨 앱에서 페이팔로 결제 시 5달러 이상 구매에 대해 20% 캐시백을 제공한다. 단, 캐시백 최대 한도는 10달러로, 50달러 미만 주문에만 해당된다. 이 프로모션은 2025년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주 1회 이용 가능하다.
월가는 얌브랜드에 대해 '매수' 5건, '보유' 14건으로 종합 '중립적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지난해 대비 주가가 8.14% 상승한 가운데,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160.63달러로 현재가 대비 10.09%의 상승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