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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네바고 인더스트리스(WGO)가 3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위네바고는 최근 실적발표에서 희비가 엇갈린 실적을 공개했다. 해상부문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신제품 출시 등 긍정적 성과에도 불구하고, RV 판매 감소와 모터홈 부문의 지속적인 부진, 관세 비용 압박 등이 실적을 압박했다. 회사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 대응해 2025 회계연도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했다.
해상부문은 위네바고의 실적을 견인했다. 판매량이 전년 대비 11% 이상 증가하고 가격 인상 효과가 더해지면서 순매출이 15% 증가했다. 조정 EBITDA 마진도 개선되며 이 부문의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입증했다.
위네바고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위네바고 토어블스는 스라이브 트레블 트레일러를, 크리스크래프트는 카탈리나 31을 출시했다. 바를레타는 새로운 헬름 디자인과 프리미엄 옵션을 추가했다. 그랜드 디자인 RV의 리니지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에 1.6%의 소매 점유율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회사는 다양한 RV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했다. 클래스 A 가스, 클래스 A 디젤, 클래스 C 모터홈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강화했다. 바를레타는 미국 알루미늄 폰툰 시장 점유율을 8.8%에서 9.2%로 높이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위네바고는 2년 연속 뉴스위크가 선정한 미국 최고 신뢰기업으로 선정됐다. 2만5000명 이상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독립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진 이번 선정은 회사의 강력한 평판과 소비자 신뢰를 보여준다.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북미 RV 소매 판매는 4월에 8.2% 감소했다. 이는 3개월 연속 8% 이상의 판매 감소를 기록한 것으로, 경제적 역풍과 높은 차입 비용으로 인한 소비자 수요 위축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모터홈 부문은 판매량 감소로 순매출이 하락했으며, 전체 모터홈 RV 판매량은 14.8% 감소했다. 회사는 위네바고 브랜드 모터홈의 사업 혁신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했다.
위네바고는 2026 회계연도에 주당 희석순이익이 0.50달러에서 0.75달러까지 감소할 수 있는 관세 비용 압박에 직면해 있다. 회사는 가격 조정을 포함한 대응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시장 압박과 사업 전환기를 감안해 2025 회계연도 조정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주당 1.20달러에서 1.70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연결 매출 전망도 27억 달러에서 28억 달러로 조정됐다. 회사는 위네바고 브랜드 모터홈 사업의 전략적 회복과 재고 관리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위네바고의 이번 실적발표는 도전적인 경제 환경 속에서 회사가 직면한 현실을 보여줬다. 해상부문과 신제품 출시는 긍정적이었으나, RV 판매 감소와 모터홈 부문의 도전과제가 두드러졌다. 회사는 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장기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 회복 계획과 시장점유율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