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알리멘테이션 쿠슈타드(Alimentation Couche-Tard)가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희비가 엇갈렸다. 유럽과 캐나다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밀딜과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에서 큰 진전을 이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어려움을 겪었다. 동일점포 매출과 순이익이 감소했고, 교통량과 연료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전략적 투자와 법적 비용 적립금이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알리멘테이션 쿠슈타드는 유럽과 캐나다에서 각각 3.4%와 3.5%의 동일점포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유럽은 네덜란드의 담배 판매 호조가, 캐나다는 주류 부문이 성장을 견인했다.
4분기에 45개 매장을, 회계연도 기준 북미에서 110개 이상의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유기적 성장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현재 1,000개 이상의 부동산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확장이 예상된다.
특히 미국에서 밀딜 판매가 크게 증가해 4분기 말 기준 주간 50만건을 돌파했으며, 이는 3분기 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캐나다에서도 식품 번들 판매가 전분기 대비 50% 이상 급증했다.
유럽의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는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3,480개의 충전소를 보유하게 됐다. 서클K는 스웨덴에서 가장 선호되는 충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AI 기반 디지털 인력 플랫폼으로 2025 NACS 편의점 소매 기술상(유럽)을 수상했다. 또한 북미 지역의 재고 관리를 위해 RELEX 시스템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 상황과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미국 시장에서는 동일점포 상품 매출이 0.4% 감소했다. 순이익은 26억 달러로 5.5% 감소했으며, 저소득층 소비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교통량과 연료 수요가 부진했다.
인수와 전략적 투자로 인한 감가상각비, 금융비용, 운영비용 증가가 순이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또한 4분기 중 특정 사안과 관련해 약 2,000만 달러의 법적, 일반 책임, 환경 관련 비용을 적립했다.
2025 회계연도 4분기 가이던스에서 미국 동일점포 상품 매출은 0.4% 감소했으나, 유럽과 캐나다는 각각 3.4%와 3.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정 EBITDA는 분기 기준 6% 증가했다. 유럽에서 3,480개의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 중이며, 세븐앤아이 홀딩스 인수 가능성을 포함한 M&A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비용 증가율을 인플레이션 이하로 관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