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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분기 6개 증권사가 그룹1오토모티브(NYSE:GPI)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통해 전반적인 시각을 파악할 수 있는 분석가들의 최근 평가를 아래 표에 정리했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총 평가 | 5 | 0 | 1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1 | 0 | 0 | 0 | 0 |
3개월 전 | 4 | 0 | 0 | 0 | 0 |
증권가는 최근 그룹1오토모티브에 대해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평균 목표가는 479달러이며, 최고 565달러에서 최저 415달러까지 분포되어 있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가 492달러 대비 2.64% 하향 조정된 수준이다.
그룹1오토모티브에 대한 증권가의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아래는 주요 증권사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역을 정리한 것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라잣 굽타 | JP모건 | 하향 | 중립 | 415.00 | 435.00 |
존 머피 | BofA증권 | 상향 | 매수 | 565.00 | 510.00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495.00 | 463.00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신규 | 매수 | 463.00 | - |
존 머피 | BofA증권 | 하향 | 매수 | 510.00 | 550.00 |
로널드 주시코우 | 구겐하임 | 하향 | 매수 | 426.00 | 502.00 |
그룹1오토모티브의 시장 성과를 평가할 때는 이러한 증권가의 분석과 함께 주요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그룹1오토모티브는 미국과 영국에서 260개의 자동차 딜러십과 39개의 충돌 수리 센터를 운영하며, 총 35개 브랜드의 자동차를 취급한다. 미국 내 매장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북동부, 남동부, 중서부, 캘리포니아 등 17개 주의 대도시 지역에 위치해 있다. 2024년 기준 텍사스 주가 신차 판매량의 33.5%, 영국이 22.6%를 차지했으며, 텍사스, 매사추세츠, 캘리포니아 3개 주의 비중이 48.5%에 달했다. 2024년 총 매출은 199억 달러를 기록했다. 2024년 8월 인치케이프 영국 인수로 연간 27억 달러의 매출과 54개 매장이 추가됐다. 1995년 설립된 이 회사는 텍사스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시가총액: 동종업계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이나 운영 규모 등의 요인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 성장률은 23.15%를 기록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2.33%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29%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기준을 상회하는 효율적인 자기자본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1.3%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우수한 자산 운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1.76으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