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월마트 멕시코(Wal-Mart de Mexico SAB de CV)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멕시코와 중미 시장의 대표적 유통기업인 월마트 멕시코는 보데가 아우레라, 월마트 수퍼센터, 샘스클럽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옴니채널 유통과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25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월마트 멕시코는 2분기 연결 매출이 8.3% 증가했으며, 상반기는 7.4% 성장했다. 매출은 증가했으나 기술, 이커머스, 신규 매장에 대한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은 2분기에 4.0%, 상반기에 2.7% 감소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멕시코 이커머스 총거래액(GMV)이 전년 대비 20% 성장했고, 중미 지역 이커머스 총거래액은 49% 급증했다. 매출총이익률은 24.1%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으나, 전략적 투자로 인해 판매관리비는 12.2% 증가했다. 순이익률은 2분기 4.6%, 상반기 4.8%를 기록했다.
월마트 멕시코는 시장점유율 확대, 가격 경쟁력 강화, 자체 브랜드 확장에 주력하는 전략적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입지 강화와 고객 참여도 제고를 통해 유통 부문의 미래 성장을 위한 포석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