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멕시코 월마트(WMMVY)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멕시코 월마트가 투자자들에게 공개한 실적 내용이다.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의 대표적인 유통기업인 월마트 데 멕시코 이 센트로아메리카는 할인점, 슈퍼마켓, 회원제 클럽 등 다양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1977년부터 유통 부문에서 주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으며,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 발표에서 월마트 데 멕시코 이 센트로아메리카는 2분기 연결 매출이 8.3%, 상반기 매출이 7.4%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시장점유율 확대, 가격 경쟁력 강화, 자체 브랜드 확장과 함께 이커머스 성장 가속화에 전략적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요 재무지표를 살펴보면 2분기 동일매장 매출이 멕시코에서 4.4%, 중앙아메리카에서 4.0% 증가했다. 이커머스 총거래액(GMV)은 전년 대비 멕시코에서 20%, 중앙아메리카에서 49%라는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그러나 영업이익과 순이익 마진은 다소 축소되어 2분기 영업이익은 4.0%, 순이익은 10.3% 감소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온디맨드와 마켓플레이스 부문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옴니채널 유통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성과 기업지배구조 측면에서도 노력을 인정받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월마트 데 멕시코 이 센트로아메리카는 앞으로도 역동적인 유통 환경 속에서 디지털 역량과 고객 참여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경영진은 회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