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SAMR)이 금요일 자국의 3대 음식배달 플랫폼인 알리바바 그룹의 어러머(Ele.me), 메이투안, JD닷컴을 소환해 업계의 과열된 가격 경쟁과 관련해 '합리적인' 경쟁 방식을 채택할 것을 촉구했다. SAMR은 이들 플랫폼에 과도한 할인과 프로모션 전략을 자제할 것을 요구했다. 규제 당국은 소비자, 가맹점, 배달원, 플랫폼 기업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이 되는 공정 경쟁과 건전한 시장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금요일 보도에 따르면, SAMR은 이들 기업에 전자상거래, 불공정경쟁 방지, 식품안전 규정 준수 등의 광범위한 책임을 상기시켰다. 이번 규제 당국의 경고는 3개사의 수개월간 이어진 공격적인 할인 경쟁에 따른 것이다. JD닷컴은 2월 음식배달 애플리케이션의 식당 품질 향상을 위해 100억 위안(약 14억 달러)을 투입하며 가격 인하를 시작했다. 알리바바는 이에 대응해 타오바오 상고우 플랫폼에 500억 위안을 투자하는 대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