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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트웨스트 그룹이 클라우드 컴퓨팅, AI, 고급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인프라를 개편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액센츄어와 5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내트웨스트의 2천만 고객을 대상으로 향상된 데이터 기능과 자동화를 통해 더 스마트하고 반응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직원들도 내부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고객 상호작용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최신 AI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폴 스웨이트 내트웨스트 CEO는 이번 협력이 은행을 더욱 민첩하고 데이터 중심적인 조직으로 발전시키려는 목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급변하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줄리 스위트 액센츄어 회장 겸 CEO는 이 프로젝트가 데이터를 활용해 원활하고 개인화된 금융 여정을 만드는 내트웨스트의 뱅킹 접근 방식을 혁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생산성 향상과 가치 창출에서 AI의 역할을 강조했다.
매트 가먼 AWS CEO는 AWS 플랫폼이 내트웨스트에 보안성과 확장성을 유지하면서 고객 관계를 심화할 수 있는 민첩성과 신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트웨스트의 AI 기반 시스템이 금융 부문 혁신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계획의 핵심 요소에는 여러 데이터 소스를 하나의 AI 기반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디지털 도구를 통한 고객 온보딩 간소화, 사기 예방 및 규제 보고 강화가 포함된다. 이번 통합은 운영을 간소화하고 더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발표는 액센츄어가 말레이시아 기업 인수를 통해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동남아시아에서 AI 사업 영역을 확대하려는 노력과 맞물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