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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폴리와 플레이도우로 유명한 완구·엔터테인먼트 기업 해스브로(NASDAQ:HAS)가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고 연간 전망을 상향 조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와 디지털 게임 부문의 호실적에 힘입어 장 전 거래에서 상승했던 주가는 이후 하락 전환했다.
해스브로는 2분기 조정 주당순이익 1.30달러, 매출 9억80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주당순이익 76센트, 매출 8억7428만 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크리스 콕스 최고경영자(CEO)는 "2025년 상반기 해스브로의 성장 회복은 우리의 '플레잉 투 윈'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라고 밝혔다.
모노폴리, 플레이도우, 젠가 등 인기 게임을 제조하는 해스브로는 아직까지 관세가 이익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연말 소매 재고 확보 시기에 맞춰 3분기부터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부문별로는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와 디지털 게임 부문이 전년 대비 16% 증가한 5억224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소비자 제품 부문은 16% 감소한 4억4240만 달러,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15% 감소한 1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영업이익은 매직: 더 개더링의 강세와 효율적인 비용 구조에 힘입어 2억4700만 달러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조정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25%에서 소폭 상승한 25.2%를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 동기 3억1350만 달러에서 3억200만 달러로 감소했다.
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5억4690만 달러, 재고자산은 4억171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해스브로는 연간 매출이 환율 영향을 제외한 기준으로 중단위 한 자릿수 성장할 것으로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 이는 기존의 소폭 성장 전망에서 상향된 것이다. 조정 영업이익률 전망도 기존 21~22%에서 22~23%로 상향 조정했다.
조정 EBITDA 가이던스도 기존 11억~11억5000만 달러에서 11억7000만~12억 달러로 상향 조정됐다.
2025년부터 2027년까지 매출은 환율 영향을 제외한 기준으로 연평균 중단위 한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해스브로는 이 기간 동안 2021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10억 달러의 총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2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 공급망 생산성 향상과 관리비용 감축을 통해 9800만 달러의 총 비용 절감을 달성했다. 이 중 약 50%는 2025년까지 순이익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나 괴터 CFO는 2025년 손익계산서에 관세로 인한 6000만 달러의 비용이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가 동향: 수요일 장 전 거래에서 해스브로 주가는 2.25% 하락한 75.8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