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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브라이프(GL)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글로브라이프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긍정적 성과와 도전과제가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순영업이익과 설계사 수, 자사주 매입이 크게 증가한 반면, 순투자수익과 건강보험 인수마진, 일부 부문 매출은 감소했다. 다만 회사는 양호한 사망률 추세와 전략적 투자를 바탕으로 향후 성장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글로브라이프의 2분기 순영업이익은 2억7100만 달러(주당 3.27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주당 2.97달러 대비 10% 증가한 수치다.
생명보험 부문 수입보험료는 8억4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 증가했다.
전속설계사 수는 1분기 대비 6% 증가해 2분기 평균 1만7621명을 기록했다.
회사는 평균 수익률 6.44%의 투자등급 채권에 2억6300만 달러를, 예상 현금수익률 9.7%의 상업용 모기지론에 6800만 달러를 투자했다.
약 190만주의 자사주를 평균 주당 121.13달러에 총 2억2600만 달러 규모로 매입했다.
사망률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재측정 이익이 발생했고, 이는 실적 가이던스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순투자수익은 2억8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 감소했다.
건강보험 인수마진은 유나이티드 아메리칸의 의무 증가로 2% 감소한 9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직접판매 생명보험 수입보험료는 2억46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 감소했다.
리버티 내셔널의 순생명보험 매출은 2500만 달러로 5% 감소했으며, 순건강보험 매출은 800만 달러로 2% 감소했다. 이는 설계사 생산성 저하가 원인으로 지목됐다.
초과투자수익은 전년 대비 800만 달러 감소한 3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브라이프는 올해 관리비용이 보험료의 약 7.3%를 차지하며 4%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5년 희석주당 순영업이익은 14.25~14.65달러로 중간값 기준 1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회사의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시장 포지션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한다.
종합하면, 글로브라이프는 현재 실적과 미래 전망에서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줬다. 일부 부문에서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견고한 순영업이익과 설계사 수 증가, 전략적 투자를 통해 향후 성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