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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네켄(HEINY)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은 하이네켄이 투자자들에게 공개한 실적 내용이다.
세계적인 주류 기업인 하이네켄은 다양한 국제 시장에서 맥주와 사이다 브랜드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기업이다.
2025년 상반기 하이네켄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사업에서 탄력적이고 유연한 대응을 보이며 견조한 이익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는 연간 전망을 유지하며 영업이익이 유기적으로 4~8%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매출액은 169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순매출(beia 기준)은 유기적으로 2.1% 증가했다. 맥주 판매량이 1.2% 감소했음에도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강세에 힘입어 영업이익(beia 기준)은 유기적으로 7.4% 증가했다. 하이네켄 브랜드는 4.5%의 판매량 증가를 보이며 강력한 시장 입지를 과시했다.
하이네켄의 프리미엄화 전략,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가 이러한 견조한 실적에 기여했다. 회사는 상당한 비용 절감을 달성했으며, 브랜드 개발과 디지털 연결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하이네켄은 지속적인 거시경제적 도전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성 향상과 브랜드 투자에 초점을 맞춘 성장 전략을 유지할 방침이다. 회사는 2025년 연간 판매량이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하며, 우호적인 가격-믹스와 지속적인 비용절감 조치에 힘입어 긍정적인 매출 성장을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