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유니온(WU)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는 디지털 및 소비자 서비스 성장, AI 통합, 스테이블코인 사업 기회 등 긍정적 성과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 거래량 하락, 미국 시장의 거시경제적 역풍 등 도전과제가 함께 제시됐다.
소비자 서비스 매출 급증 소비자 서비스 조정 매출은 분기 기준 40% 증가했다. 이는 유로체인지 인수와 유럽 여행 부문 호조에 따른 트래블머니 사업 성장이 주요 동력이었다.
브랜드 디지털 사업 성장세 웨스턴유니온의 브랜드 디지털 사업은 거래량 9% 증가, 조정 매출 6% 상승을 기록했다. 이는 7분기 연속 중단위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디지털 전환의 성공을 입증했다.
AI 통합 성과 AI를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한 결과, 고객 서비스 처리 시간이 50% 이상 단축되고 품질 보증 기능이 향상됐다.
비용 관리 성과 운영 효율화 프로그램을 통해 연초 이후 4000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했으며, 1억5000만 달러 절감 목표를 2년 앞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