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링크스(BXC)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블루링크스는 자사주 매입과 멀티패밀리 시장 확대, 디지털 전환 등 성장에 초점을 맞춘 전략을 공개했다. 다만 가격 하락과 주택시장 침체, 패널 가격 하락 등 시장 전반의 도전 요인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자사주 매입 및 신규 승인 블루링크스는 2분기 중 20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이사회는 추가로 50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승인해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멀티패밀리 시장 성장세 멀티패밀리 사업 부문은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전략적 투자와 수요 창출 노력이 이 부문의 성장을 견인했다.
디지털 전환 진척 연말까지 1단계 디지털 전환을 완료할 예정이다. 오라클 운송관리 시스템 도입과 시범 전자상거래 거래 실행 등 주요 진전을 이뤘다.
스페셜티 제품 매출총이익률 일부 제품군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스페셜티 제품의 매출총이익률은 18.5%를 기록해 예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