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 FAT브랜즈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패스트캐주얼, 퀵서비스, 캐주얼 다이닝 등 18개 브랜드와 전 세계 약 2,300개 매장을 운영하는 FAT브랜즈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1억4,680만 달러를 기록했다.
다만 이 기간 신규 매장 18곳을 오픈했으며, 연간 100개 이상 신규 매장 오픈 목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그레이트 아메리칸 쿠키스와 라운드 테이블 피자 브랜드의 디지털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2분기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순손실 5,420만 달러, 희석주당순손실 3.17달러를 기록했으며, EBITDA는 600만 달러 적자를 나타냈다. 회사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분할상환채권을 이자지급만 하는 채권으로 전환해 연간 3,000만~4,000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며, 일반관리비도 연간 500만 달러 감축을 추진하고 있다.
FAT브랜즈는 제조 능력 확대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시장 입지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경영진은 재무 및 운영 전략을 바탕으로 향후 분기에 현금흐름 흑자 전환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