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 Inc.)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유데미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매출 실적과 AI 및 파트너십 관련 전략적 이니셔티브에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다만 소비자 부문과 코로나19 시기 계약 갱신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SMB) 고객군에서 이러한 문제가 두드러졌다.
매출 가이던스 상회 유데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2억 달러를 기록하며 가이던스 상단을 넘어섰다. 특히 기업 부문이 호조를 보여 전년 대비 7% 성장했으며, 연간반복수익(ARR)은 5억2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GAAP 기준 첫 흑자 달성 유데미는 기업공개(IPO) 이후 처음으로 GAAP 기준 순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이는 회사의 재무 건전성과 운영 효율성이 개선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다.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유데미는 인디드(Indeed), UKG, BCN 글로벌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특히 라틴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