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세일즈포스·서비스나우, 제네시스에 15억달러 대규모 투자

2025-08-02 04:36:56
세일즈포스·서비스나우, 제네시스에 15억달러 대규모 투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공룡 기업인 세일즈포스(CRM)와 서비스나우(NOW)가 각각 7억5000만달러씩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투자한다. 총 15억달러 규모의 이번 투자는 제네시스의 AI 기반 고객 컨택센터 소프트웨어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보여준다.



투자금 활용 계획


제네시스는 이번 투자금으로 기존 주주들로부터 주식을 매입할 계획이며, 헬만&프리드만과 페르미라는 계속해서 대주주 지위를 유지한다. 또한 세일즈포스, 서비스나우와의 통합을 강화해 고객 경험을 보다 자동화하고 맞춤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기업들의 고객 니즈 예측과 서비스 제공 개선을 위해 에이전틱, 생성형, 예측 도구에 초점을 맞춰 AI 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투자는 제네시스의 2026 회계연도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JP모건체이스(JPM)와 골드만삭스(GS)가 이번 거래의 자문사로 참여했다.



세일즈포스·서비스나우의 기대효과


이번 파트너십은 세일즈포스와 서비스나우가 모든 채널에서 AI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원활하게 운영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제네시스의 컨택센터 기술과 세일즈포스의 CRM, 서비스나우의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결합한 통합 CRM 및 CCaaS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시사한다.



투자 전망


팁랭크스의 주식비교 도구를 통해 CRM과 NOW를 분석한 결과, 서비스나우는 '강력 매수' 등급을, 세일즈포스는 '매수' 등급을 받았다. 세일즈포스 주식의 상승 여력은 40.81%인 반면, 서비스나우는 25.76%로 분석됐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