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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4명의 애널리스트들이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NYSE:NCLH)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결과는 다음 표와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평가 | 6 | 4 | 4 | 0 | 0 |
최근 30일 | 1 | 2 | 1 | 0 | 0 |
1개월 전 | 3 | 1 | 1 | 0 | 0 |
2개월 전 | 1 | 0 | 1 | 0 | 0 |
3개월 전 | 1 | 1 | 1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를 분석한 결과, 평균 27.43달러, 최고 35달러, 최저 20달러로 나타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25.08달러 대비 9.37% 상승했다.
금융 전문가들의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에 대한 인식을 자세히 살펴보면,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와 목표주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벤 차이켄 | 미즈호 | 상향 | 아웃퍼폼 | 29.00 | 26.00 |
스티븐 위에친스키 | 스티펠 | 상향 | 매수 | 35.00 | 26.00 |
브란트 몬투어 | 바클레이스 | 상향 | 오버웨이트 | 31.00 | 25.00 |
크리스토퍼 스타토울로풀로스 | 서스쿼해나 | 상향 | 중립 | 25.00 | 18.00 |
앤드류 디도라 | BofA 증권 | 상향 | 중립 | 27.00 | 20.00 |
케빈 코펠만 | TD 코웬 | 신규 | 매수 | 31.00 | -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0.00 | 25.00 |
브란트 몬투어 | 바클레이스 | 상향 | 오버웨이트 | 25.00 | 22.00 |
데이비드 카츠 | 제프리스 | 상향 | 매수 | 29.00 | 24.00 |
로빈 팔리 | UBS | 하향 | 중립 | 23.00 | 29.00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25.00 | 24.00 |
패트릭 숄스 | 트루이스트 증권 | 하향 | 매수 | 27.00 | 35.00 |
폴 골딩 | 맥쿼리 | 하향 | 아웃퍼폼 | 27.00 | 31.00 |
스티븐 그램블링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20.00 | 21.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상장 크루즈 회사로, 약 7만개의 선석을 보유하고 있다. 노르웨지안, 오세아니아, 리젠트 세븐 시즈 등 3개 브랜드에서 33척의 선박을 운영하며, 자유 크루즈와 럭셔리 크루즈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5월 기준으로 전체 선대가 운영 중이다. 2036년까지 3개 브랜드에서 총 3만7500개의 추가 선석을 갖춘 12척의 여객선을 발주해 놓은 상태로, 경쟁사들보다 빠른 속도로 용량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전 세계 약 700개 목적지로 운항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규모가 작은 편이다.
매출 추이: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매출 성장률이 약 -2.91%를 기록해 하락세를 보였다.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성장률이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순이익률은 -1.89%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ROE는 -2.84%로 업계 기준을 밑돌아 자기자본 활용 효율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총자산이익률(ROA): ROA는 -0.19%로 업계 평균 이하를 기록해 자산 활용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9.88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해 재무 레버리지가 높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