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CPNG)이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쿠팡은 상품거래 부문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대만 시장과 신선식품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운영비용 증가와 대만을 포함한 신규사업 부문의 손실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사업 전망은 긍정적이었다.
매출 고성장 지속 쿠팡의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환율 영향 제외시 19%) 증가한 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쿠팡의 사업 규모 확대와 시장점유율 확보 능력을 잘 보여준다.
상품거래 부문 수익성 개선 상품거래 부문의 매출총이익률은 230bp 상승한 32.6%를 기록했으며, 조정 EBITDA 마진은 80bp 개선된 9% 이상을 달성했다. 이는 쿠팡의 운영 효율성과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보여준다.
신선식품 부문 성장세 신선식품 부문은 청과, 육류, 수산물 품목 확대에 힘입어 환율 영향을 제외한 매출이 전년 대비 25% 성장했다. 이는 소비자 수요 증가와 쿠팡의 공급 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