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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스팟이 2025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허브스팟은 매크로 환경의 불확실성과 유기적 검색 트래픽 감소라는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허브스팟은 매출 성장과 고객 기반 확대, 플랫폼 확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특히 세일즈 허브와 서비스 허브에서 AI 기능 도입이 두드러졌다. 다만 유기적 검색 트래픽 감소와 불안정한 거시경제 환경이 과제로 지적됐다. 회사는 새로운 채널 다각화와 AI 혁신에 주력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구독 매출은 19%, 서비스 및 기타 매출은 21% 성장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성장이 가속화된 것이다.
전체 고객 수는 26만8000명으로 증가했으며, 2분기에만 9700명의 순증을 기록했다. 연간반복수익(ARR) 기준으로 전체 고객의 42%가 3개 핵심 허브를 모두 사용하고 있어 4%포인트 증가했다.
세일즈 허브 시트 업그레이드는 전년 대비 71%, 서비스 허브 시트 업그레이드는 110% 증가했다. 또한 ChatGPT와 클로드 연동 기능을 출시한 최초의 CRM이 되며 제품 혁신을 선도했다.
영업팀과의 공동판매가 전년 대비 29% 증가하는 등 대형 거래가 늘어났다. 브랜드 인지도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대형 고객 시장 진출을 뒷받침했다.
블로그 트래픽을 통한 리드는 전체의 10%에 불과한 가운데, 유튜브 리드는 96%, 뉴스레터 리드는 50% 증가했으며 소셜 미디어 팔로워도 늘어났다.
AI 기반 검색 결과가 직접적인 답변을 제공하면서 웹사이트 클릭률이 감소해 전 세계적으로 유기적 검색 트래픽이 줄어들고 있다. 이는 허브스팟의 전통적인 리드 생성 전략에 도전과제가 되고 있다.
연말까지 변동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거시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회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거시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허브스팟은 견고한 재무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3분기 매출은 7억8500만~7억8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6% 성장이 예상된다. 2025년 연간 매출은 30억8000만~30억8800만 달러로 17% 성장을 전망했다. 비GAAP 영업이익률은 18%를 예상하며, 가격 정책 변경과 AI 통합을 성장 동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허브스팟은 이번 실적발표를 통해 견조한 매출 성장과 고객 확대, AI 혁신 도입이 이끄는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유기적 검색 트래픽 감소와 불안정한 거시경제 환경이라는 과제가 있지만, 채널 다각화와 혁신에 주력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