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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존스 인터내셔널((PZZA))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파파존스는 북미와 해외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제품 혁신과 기술, 고객 참여 부문의 전략적 투자가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다만 운영비용 상승과 중국 시장 최적화 과정에서 일부 도전과제도 있었다.
파파존스의 북미 동일매장 매출은 1% 증가했다. 거래량 기준 동일매장 매출도 1% 늘었으며, 전분기 대비 220bp 개선됐다.
2분기 해외 동일매장 매출은 4% 증가했다. 이에 회사는 2025년 해외 매출 성장 전망치를 2~4%로 상향 조정했다.
체다크러스트와 샤크-어-로니 등 신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주문당 피자 수량이 6% 증가했다. 두바이에서 출시한 크루아상 피자도 성공적이었으며 추가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앱 전환율과 CRM 참여도가 향상됐다. 2024년 11월 이후 로열티 프로그램 신규 회원이 270만 명 증가했다.
북미 공급망에서 5000만 달러의 비용 절감 여력을 발굴했으며, 이 중 40%를 2026년까지 실현할 계획이다.
로열티 프로그램 변경과 제품 구성 변화로 객단가가 0.5%p 미만 하락했다.
가맹전환과 시장 최적화로 직영점 매출이 600만 달러 감소했다.
인건비 인플레이션, 배달 수수료, 광고비, 식자재비 상승으로 직영점 EBITDA 마진이 약 220bp 하락했다.
2분기 중 중국에서 수익성이 낮은 41개 매장을 폐점했다.
토드 페네고어 CEO는 2025년 전체 매출 2~5% 성장을 전망했다. 북미 동일매장 매출은 0~2% 성장이 예상되며, 해외 매출은 2~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위해 마케팅 투자를 확대하고 공급망 비용 절감을 추진할 계획이다.
파파존스는 북미와 해외 시장의 긍정적 매출 추세, 제품 혁신, 전략적 투자를 바탕으로 신중하면서도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비용 상승과 시장 최적화 과정의 어려움이 있지만, 지속가능한 성장과 운영 효율성 제고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