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126bb8576d3d3c4456b79ff60c17fd393b.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액션카메라 업체 고프로(GoPro Inc)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액션카메라 시장을 선도하는 고프로는 사용자들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명하다. 이 회사는 주로 소비자 전자제품 부문에서 다양한 카메라와 관련 액세서리를 제공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고프로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한 1억5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인 비용 관리 전략을 통해 매출총이익률과 영업비용 측면에서 큰 개선을 보였다.
주요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총이익률이 전년 동기 30.7%에서 36.0%로 상승했으며, 영업비용은 32% 대폭 감소했다. 조정 EBITDA는 83% 개선되며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다만 카메라 판매량은 23% 감소했고, 구독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고프로는 신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 출시, 5000만 달러 규모의 신용한도 확보, 새로운 AI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도 발표했다. 이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수익원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고프로 경영진은 향후 신제품 출시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2025년 4분기까지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