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퍼브매틱, 2025년 2분기 실적 호조...CTV 매출 50% 급증

2025-08-12 13:09:43
퍼브매틱, 2025년 2분기 실적 호조...CTV 매출 50% 급증

디지털 광고 기술기업 퍼브매틱(Pubmatic Inc, PUBM)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퍼브매틱은 디지털 광고 공급망 최적화에 주력하는 독립 기술기업이다. 이 회사는 퍼블리셔와 광고주들이 다양한 광고 포맷과 디바이스에서 성과, 통제력,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2025년 2분기 실적에서 퍼브매틱은 매출과 조정 EBITDA가 가이던스를 상회했다. 옴니채널 비디오와 CTV 부문에서 큰 성장을 보였으며, 특히 CTV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이 회사는 2분기 중 350만주(완전희석주식의 7%)를 자사주로 매입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7110만 달러를 기록했다. 다만 GAAP 기준 순손실은 520만 달러로, 전년도 순이익 200만 달러에서 적자 전환했다. 그럼에도 조정 EBITDA는 1420만 달러로 20%의 마진을 기록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1490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현금 및 현금성자산, 시장성 유가증권은 1억1760만 달러를 유지했다.


전략적 측면에서 퍼브매틱은 DSP 믹스 다각화, CTV 분야 리더십 강화, 고성장 영역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새로운 AI 기반 기능들을 출시했으며,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인프라를 확장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진화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에서 장기 성장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퍼브매틱 경영진은 주요 DSP 파트너사의 광고 지출 감소를 예상하고 있음에도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 수익성 향상,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핵심 우선순위에 대한 투자와 자원 최적화를 계속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