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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NIO)의 주가가 8월 4일부터 10일까지의 주간 차량 등록대수가 두 자릿수 감소를 기록하면서 화요일 약 9% 하락했다. 이 페니주의 하락은 주요 투자자인 시티그룹(Citigroup)이 지난 분기 니오 지분을 6.5% 축소한 영향도 받았다.
니오의 주력 브랜드인 니오는 8월 4일부터 10일 사이 중국에서 2,160대의 차량을 등록했는데, 이는 전주 대비 37.4%나 급감한 수치다.
또한 다른 브랜드인 온보와 파이어플라이의 등록대수도 각각 12%, 13% 감소했다. 이는 3분기 들어 가장 저조한 주간 판매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반면 테슬라(Tesla)는 지난주 13,400대를 기록하며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해 판매 상위 3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비야디(BYD)는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를 합쳐 54,800대를 등록했다. 리프모터, 샤오펑(XPeng), 리오토(Li Auto) 등 다른 주요 업체들도 강세를 보였다.
투자자들의 우려를 더욱 가중시킨 것은 시티그룹의 지분 축소다. 이는 2025년 1분기에 600만 주를 추가해 지분을 400% 이상 대폭 늘린 직후에 나온 결정이다.
SEC 공시에 따르면, 이전에 니오의 7대 기관 투자자였던 시티그룹은 3월 31일 이후 475,902주를 줄여 현재 6,830,241주를 보유하고 있다. 시티그룹은 2018년 니오의 기업공개(IPO) 이후 계속 투자를 유지해왔다.
월가는 니오 주식에 대해 최근 3개월간 매수 3건, 보유 6건, 매도 1건을 기록하며 '보유' 의견을 제시했다. 니오의 주가 목표치는 4.65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3.56%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