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드웰니스홀딩스(AAWH.U)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회사는 비용절감과 마진개선, 소매점 확대, 디지털 전환 등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으나, 규제 이슈와 가격 하락, 도매 매출 감소 등의 도전과제에 직면했다.
비용절감 및 운영 효율성 어센드웰니스는 자동화와 강력한 비용통제를 통해 당초 목표했던 연간 3000만 달러의 비용절감을 초과 달성했다. 이는 회사의 수익성 개선 의지를 보여준다.
조정 매출총이익률 개선 회사의 조정 매출총이익률은 260bp 상승한 43.4%를 기록했다. 이는 고마진 제품 판매 확대에 초점을 맞춘 소비자패키지상품(CPG) 전략이 주효했다.
소매점 확대 어센드는 5개 매장을 추가해 총 44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60개 매장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쟁사의 자산 매각으로 인한 기회를 포함해 당초 목표 대비 50% 증가한 규모다.
긍정적 현금흐름과 재무건전성 회사는 10분기 연속 영업활동 현금흐름 흑자를 기록했으며, 1780만 달러의 현금을 창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