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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포실그룹(FOSL)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시계와 주얼리, 가죽제품 등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디자인·마케팅 기업 포실그룹은 자체 브랜드와 라이선스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포실그룹은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전 세계 순매출은 2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률도 크게 개선됐다. 회사는 또한 재무구조와 유동성 개선을 위한 포괄적인 리파이낸싱 계획을 발표했다.
주요 재무지표를 살펴보면 스마트워치 사업 철수와 카테고리 및 채널 부진으로 전년 대비 순매출이 15.2% 감소했다. 그러나 매출총이익률은 57.5%로 상승했고, 영업비용은 30.8% 감소해 800만 달러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순손실은 23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개선됐다.
포실그룹 경영진은 하반기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며, 브랜드 강화 이니셔티브에 집중하고 2025년 재무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회사는 전 세계 순매출이 중간 10%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며, 조정 영업이익률은 손익분기점에서 소폭 플러스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실그룹은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강화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턴어라운드와 성장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