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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기업 CV사이언스(CVSI)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CV사이언스는 대마초 추출물과 과학적으로 검증된 천연 성분을 활용한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소비자 웰니스 기업이다. 회사는 건강기능식품과 식물성 식품 분야에서 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PlusCBD™ 브랜드로 유명하다.
2025년 2분기 실적에서 CV사이언스의 매출액은 36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2025년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이나 전년 동기 400만 달러 대비 감소한 수치다. 그러나 회사는 2019년 이후 최고 수준인 50.9%의 매출총이익률을 달성했으며, 조정 EBITDA는 10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하며 이전의 적자에서 의미 있는 반등을 보였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현금 보유액이 2024년 말 50만 달러에서 9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2024년 2분기 60만 달러에서 10만 달러로 감소했다. 이러한 개선은 판매관리비 감축과 제품 개발 및 인수합병(M&A)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CV사이언스는 신제품 개발을 통한 유기적 성장에 주력하는 한편, 매출과 수익성, 현금흐름을 개선하기 위한 추가 M&A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특히 엘리베이티드 소프트젤스 인수를 통해 현재 제품의 자체 생산이 가능해져 매출총이익률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CV사이언스는 CBD 카테고리의 규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과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회사는 매출총이익률의 지속적인 개선을 예상하며,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매출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