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주문 대기시간 4분 이내로 단축...니콜 CEO `그린에이프런` 서비스 개혁 추진
2025-08-14 17:31:04
스타벅스(NASDAQ:SBUX)가 브라이언 니콜 CEO의 새로운 '그린에이프런 서비스' 모델을 통해 운영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계획은 9월까지 미국 내 모든 직영점에서 고객 맞춤 주문을 4분 이내에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비스 개선에 5억달러 투자 시애틀에 본사를 둔 이 글로벌 커피 체인은 '스타벅스로의 회귀'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1년간 추가 근무시간 확보에 5억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니콜 CEO는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이번 계획이 '운영 기준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라고 밝혔다. 약 1,500개 매장에서 진행된 초기 시범 운영 결과, 거래량과 매출, 고객 서비스 시간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계획은 전국의 약 1만1,000개 직영점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스마트 큐 기술로 모바일 주문 병목현상 해소 스타벅스는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모바일 주문과 매장 고객 간의 서비스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알고리즘 기반의 스마트 큐 기술을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