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NYSE:BABA)의 국제 커머스 부문이 상품 및 공급망 소싱을 지원하는 '액시오 에이전트'를 출시했다. 이는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 방식의 혁신을 목표로 한다. 알리바바 국제 디지털 커머스 그룹(AIDC)이 자사의 첸(Qwen)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한 이 AI 에이전트는 상품 기획, 프로토타입 제작, 규정 준수 확인, 공급업체 소싱 등 기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업무의 최대 70%를 자동화할 수 있다. 알리바바는 아마존(NASDAQ:AMZN)이 자체 AI 에이전트를 출시하는 가운데, 액시오 에이전트가 상품 발굴, 전자상거래, 광고 분야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AIDC가 이전에 선보인 B2B 검색엔진 '액시오'의 후속 제품이다. 현재 액시오는 200만 이상의 판매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는 알리바바가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위해 전사적으로 AI를 통합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하지만 이러한 추진은 여러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다른 중국 기술기업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