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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커뮤니케이션스(NASDAQ:ZM)가 목요일 장 마감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실적
줌의 2분기 매출은 12.2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 12억 달러를 상회했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1.53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1.37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기업 부문 매출은 7% 증가했으며, 온라인 부문 매출은 1.4% 증가를 기록했다.
온라인 월평균 이탈률은 2.9%를 기록했다. 최근 12개월 매출 기준 10만 달러 이상 기여 고객은 4,274개사로 전년 대비 8.7% 증가했다.
2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5억1,590만 달러, 잉여현금흐름은 5억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분기 말 기준 현금, 현금성자산, 시장성 유가증권은 총 78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에릭 위안 줌 창업자 겸 CEO는 "AI가 협업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줌은 업무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고객과 직원 경험 개선을 돕는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11분기 만에 최고 수준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고, GAAP 기준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9%p 개선하는 등 전반적으로 강한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전망
줌은 3분기 매출이 12.1억~12.15억 달러 범위로 시장 예상치 12.11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조정 EPS는 1.42~1.44달러로 시장 예상치 1.39달러를 웃돌 것으로 예상했다.
연간 매출은 48.25억~48.35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 48.1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연간 EPS는 5.81~5.84달러로 시장 예상치 5.58달러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 동향
줌 주식은 목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5.79% 상승한 77.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